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아파트 건설업자에게 사기를 당한 것 같아요.

by cheerygame 2022. 8. 8.

아파트 건설업자에게 사기를 당한 것 같아요.
안녕하세요

이 글을 쓰는 날이 올 줄은 꿈에도 몰랐습니다.


저는 2개월 된 딸을 둔 33세 남자입니다.

저는 건설회사에 근무하고 있는 대기업에 근무한지 7년이 넘었습니다.

다르지 않습니다. 저는 올해 2월에 이사할 예정이었던 아파트를 얻었습니다.

입주 전 신혼집에 살고 있었고 올해 5월에 아내가 출산을 앞두고 있었습니다.

사건의 시작은 입주할 아파트의 외관을 보니 너무 과했다.
작년 초부터 공사가 확연히 지연되고 있음을 느꼈습니다.

건설회사에서 꽤 오래 일하다 보니 확실히 느낄 수 있었는데, 입주가 늦어지면 임대 기간을 조정해야 합니다.

아기의 출산 시기도 겹치기 때문에 작년 초부터 건설사 본사에 몇 번이나 전화를 걸었지만 걱정하지 말고 늦지 말라는 답변을 받았습니다.

하지만 지난해 12월경 입주가 100일도 채 남지 않았다.

동의서가 우편으로 집에 와서 확인해보니 코로나, 기록적인 폭우 등 여의치 않은 사정으로 입주가 5월말에 3개월이나 늦어지는 것 같아서 동의를 구했습니다. , 한 달 이내에 요소 파동 등
보상이 아닌 '위안부'로 300만 원을 지급하겠다고 했다.

같은 건설회사에 근무하면서 저희 회사도 동시에 100채 정도의 아파트를 짓고 있습니다.

전세는 이제 100일 만기인데 나중에 오시는 분들이 세입자에게 3개월만 더 연장해달라고 하자 월세 80만원을 더 달라고 하더군요.

또 입주가 5월 말로 연기됐는데 아기가 6월 초에 태어날 예정이어서 아직 입주하지 않은 새 집에 갓 태어난 딸아이가 살까 봐 걱정돼 건설회사 본사에 전화를 걸었다. 유해 물질을 함유하고 있습니다.

금전적인 피해를 입었고 아기의 건강에 대한 부담이 너무 커서 동의서에 동의할 수 없다고 했다.
건설사는 동의하지 않아도 위로금을 지급한다는 점을 이해해 줄 수밖에 없었다고 사과했다.

그 때 나도 같은 마음으로 알겠다고 이해했다.
총 3개월간 매달 240만원씩 내고, 이사 오자마자 새집증후군 치료비로 거의 100만원 가까이 썼다.

그런데 5월말에 이사를 왔는데 아직까지 보상에 대한 연락이 없어서 건설사에 전화를 걸었습니다.
지불할 수 없다는 답변을 받았습니다.

이에 동의한 사람들은 모두 내일까지 지불할 것이라고 말했습니다.

저번에 나한테 보상해달라는 전화는 다 녹음이 되어있어...

나는 이것을 녹음했다고 아직 건설 회사에 말하지 않았습니다.

솔직히 세금 300만원 빼면 200만원 정도.

필요 없는 돈인데 300만원 이상 쓸 필요는 없지만 피해를 입었습니다.

가장 무서운 것은 자신이 불리할 때 대가를 치르고 이해해 달라고 말하지만, 입주하고 나서는 그런 태도로 변한다는 점이다.

통화 녹음에서

이사를 하면 연락을 해서 합의한 것과 같은 보상을 해준다는 메시지가 옵니다. 내가 이것으로 할 수 있는 일이 있습니까?

도와주세요.


추천사이트

댓글